카테고리 없음

글2) 소프트웨어 특징글

욘두 우돈타 2020. 4. 24. 21:03
  • 틴더 특징.

  • 탄생배경
    • CEO 바딘의 설명이다.
      • 틴더’는 불쏘시개를 뜻한다. 새 관계를 시작하는 두 사람 사이에 튈 스파크(불꽃)를 표현한 말이다.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잘 맞는다. 어느 날 한 친구가 데이트를 신청하려 했지만 두려움 때문에 주저했다. 결국 이들은 만나지 못했다. ‘거절당할 두려움’을 줄여주면 적어도 만나고 싶다는 말은 건넬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 가벼운 만남지향(hook up)지향
  •  

    •  

      •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가벼운 만남을 하기 위해서 틴더를 이용한다.
      • 한국은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서 '동네친구'라는 마케팅을 통해서 취미를 함께 즐기거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주변의 사람들을 찾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 최근에는 한국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마케팅에 주력하고있다. 틴더 CEO가 밝힌 것처럼 한국의 시장은 데이팅 앱에 대한 편견 때문에 확장이 어려운 상태이다. 그렇기 때문에 20대를 중심으로 데이팅 앱을 새로운 관계의 방식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 그러나, 실제 사용자들은 다양하기 때문에 틴더의 공동대표 바딘은 다음과 같이 틴더의 서비스를 설명한다. 
      • 틴더는 “누군가의 삶에 가치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연결고리를 만들고 싶다는 바람”이라는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틴더가 ‘성공적인’ 관계를 위해 모든 과정을 쉽게 해주는 건 아니지만, 누군가에겐 원대한 만남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 [출처: 중앙일보] 조너선 바딘 틴더 공동창업자, 엘리 시드먼 대표(CEO) 인터뷰

       

 

틴더 대학생 대상 서포터즈 공모

 

 

  • 압도적인 이용자 수
    • 틴더의 이용자는 전세계 데이팅 어플 중 최고이다. 이미 다운로드 횟수 3억건을 넘었다. 

출처 중앙일보

 

  • 성공요인
    • 직관적인 스와이트 UI
      • 틴더가 처음 고안한 방식의 UI이다. 거울에서 김을 닦아내는 것에서 착안했다고 한다. 다양하고 많은 수의 사람들을 한번에 한장 씩 보여줄지, 한꺼번에 몇 장씩 보여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나온 아이디어이다. 단순히 사진을 넘기는 것이 아니라 방향에 따라서 호감도를 표시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굉장히 직관적이면서 편하고 빠르게 다양한 사람들을 볼 수 있다.
    • 상호 동의 방식(Double Opt-in)
      • 매칭을 둘 다 원해야지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스팸이나 일방적인 메시지를 방지하여 상호 동의 아래 
  • 전세계의 이용자를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는 축적된 기술력